Default
Simplex_frequencies_d_04-06-20 Rigional_check_list_b Cls-logo-new-solo-120h_a Hamcity1 Avc1_a A1-1_b Happy_body_shop_1 Arrl1_a

KARA

제목:   세계의 여왕들의 이야기

작성자: K6PAE
Updated on 09/21/2010
세계의 여왕들

▷여 황제의 숙청 작업

중국 역사상 유일의 여 황제인 측천무후는 태종의 첩이었는데 무능하고 나약한 태종의 아들을 죽이고 자신이 황제임을 선포했다. 자신의 황후 책봉을 반대했던 조정 대신들을 처형했으며 장남과 차남에게 모반의 혐의를 씌워 자결하도록 하였다. 측천무후는 이것도 부족하여 맏손주를 이유없이 처형했다고 한다.

▷영국여왕

영어는 빅토리아 여왕의 모국어가 아니었다. 독일 공작의 딸인 그녀의 어머니는 가정에서 독일어를 사용하였으며 빅토리아 여왕은 64년이나 영국을 통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영어를 구사하지 못하였다.

▷선한 임금악한 계모

이조 제 12대 왕인 인종은 생모인 장경왕후가 그를 낳은 지 7일 만에 죽었기 때문에 계모인 문정왕후 윤씨에 의해 자라야 했다. 어느 날 인종이 아침 문안 인사차 대비인 문정왕후를 찾아갔는데 문정왕후는 여느 때와는 달리 특별히 친근한 미소를 지으며 인종을 반기면서 떡을 내놓고 먹게 했다.착한 인종은 계모가 주는 떡을 아무런 의심도 없이 받아먹은 후 식중독으로 시름시름 앓다가 얼마 후 임종하고 말았다.

▷모친의 죽음을 딛고

영국을 일개 섬나라에서 해상제국으로 성장시킨 엘리자베스 1세는 25세에 즉위하여 45년 동안 영국을 통치한 존경받는 여왕이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악명 높은 헨리 8세와 그에 의해서 처형된 어머니 앤 볼린 사이에서 출생하였다.그녀는 일생을 독신으로 살면서 영국을 세계 최대 강국으로 만드는 기반을 굳혔다.

▷스무 해의 길었던 인생 이력

프랑스의 이사벨(1389~1409) 은 20년이라는 짧은 인생을 사는 동안 역사속의 어느 여자보다도 많은 사건에 휘말렸다. 두 살 때에 그녀는 아랑숑의 백작 존과 약혼을 했다. 그러나 그녀는 일곱 살이 되던 해에 약혼자를 남겨두고 영국의 왕 리처드2세에게 시집을 갔다. 리처드 2세는 그녀보다 22세나 더 많았다. 그녀는 11세에 과부가 되어 16세에 또다시 결혼을 했는데 그녀의 두 번째 남편은 그녀보다 두 살 어린 앙굴렘의 샤를이었다. 그러나 그녀는 아이를 낳다 20세의 꽃다운 나이에 죽었다.

▷ 왕비가 된 노예 소녀

노예 소녀 체니스는 로마 황제 티베리우스의 처형인 안토니아의 개인 비서로 일하던 중 베스파시아누스의 정부가 되었으며 안토니아의 배려로 자유의 몸이 되었다. 그녀는 그 후 베스파시아누스가 황제가 될 때 그와 결혼하여 황후의 신분으로 승격했다.

▷처형을 위한 예행연습

헨리 8세의 5번째 부인인 캐더린 하워드 여왕은 자신의 처형을 위한 예행 연습에 참여하였다.
다음날 단두형에 처해질 운명이었던 캐더린 하워드는 처형자에게 도끼와 자신을 묶을 도구를 감옥에서 가져오도록 요청했고 이는 그 다음날 그대로 실행되었다.


73....
K6PAE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새로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