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
Simplex_frequencies_d_04-06-20 Rigional_check_list_b Cls-logo-new-solo-120h_a Hamcity1 Avc1_a A1-1_b Happy_body_shop_1 Arrl1_a

KARA

제목: "미국 알려면 대륙횡단부터 해봐라" '대륙횡단 16회' [LA중앙일보] 8/10/16

작성자: KE6AJ
Updated on 08/16/2016

중앙일보에 보도된 인터뷰 기사인데, (KI6PWT 이상용 OM 제공) 그럴줄 알았지만 얘기한 사실과는 다른 부분이 많네요. 괄호 안이 내가 말한 진짜 내용입니다. (KE6AJ)

8번째 대륙 일주중 LA를 방문한 조동인.임정혁씨 부부가 본보를 찾았다."미국 국토의 95%가 인적이 드문 곳이죠. 5%만이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미국 국토의 95%가 사람의 손이 안간 미개척지역입니다. 크게 개발된 미국이지만, 5%정도만이 개발되어 있는것 같은 인상이었읍니다.)"

미국이 아무리 넓어도 3억명의 인구와 수억 개의 집과 비즈니스가 있을텐데 믿어지지가 않았다. 하지만 미국 대륙을 무려 16번이나 횡단한 조동인.임정혁씨 부부의 얘기는 믿을 수밖에 없다. 아마도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들 부부같이 8번 일주하면서 16번 횡단한 한인 가족은 없을 것이다. 이들도 무려 8번의 일주를 하게 될 것이라고는 애초에 생각조차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역사는 누군가의 한마디에 의해서 시작됐다.

1975년 회사 동료가 미국에 온지 3년 밖에 안된 조씨에게 (미국에 온 1973년경에 일본 “문예춘추” 잡지에서 읽었는데) 자신은 미국 온 지 10년이나 돼서 미국 일주를 했는데 미국을 알려면 횡단을 해야 된다는 조언을 듣고서다. 어린 자녀와 부인 임정혁씨를 대동하고 그는 첫번째 일주를 했다. 이제는 너무 오래돼 기억도 나지 않지만 (당시의 기억은 아직도 생생함.)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두번째 일주는 (은퇴 후에) 2000년에나 가능했다. 그리고 2008년, 2009년, 2012년, 2014년, 2015년, 2016년까지 8번의 대륙일주를 성공했다.

조씨는 "처음이 설레고 어려웠지 은퇴를 하고 나니 시간에 쫓기지 않으니 전에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모두 보였다 (?????? 이런말 한 일 없음)"며 "특히 자동차로 여행할 때가 가장 좋았다 (여덟번이 모두가 자동차 여행이었음.)"고 말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미 전역에 거주하는 한인 아마추어 무선 동호인들을 찾아 대륙일주를 했다. 7월8일 거주지인 샌호세를 출발 북쪽으로 차를 몰아서 시애틀과 밴쿠버를 거쳤고 이어 동진해 캐나디언 로키로 유명한 뱀푸와 캘거리를 지났다. 이어서 캐나다 중부인 위니펙에 도착했고 거기서 남쪽으로 핸들을 돌려 미니애폴리스, 시카고로 들어갔다. 이어 오하이오의 컬럼버스를 갔고 여기서 북진, 나이애가라 폭포를 지나 토론토, 동북진해서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를 거쳤다.여기서 다시 국경을 넘어 보스턴, 뉴욕, 워싱턴DC를 거쳤고 노스캐롤라이나를 지나 서진하여 녹스빌, 멤피스에 도착했다. 이어 서진을 계속해 오클라호마 시티, 앨버커키, 피닉스를 지나 LA에 도착한 것이다.

조씨는 "미국 횡단은 가급적 RV대신 세단을 운전하고 호텔에서 묵었다. RV는 운신의 폭이 적고 대륙 횡단하기에는 제약이 많다"며 "장기 여행이므로 하루에 400마일 이상은 운전하지 않았다. 그래도 7~8시간 운전해야 했다"고 중요한 팁도 알려줬다. 그러면 이렇게 미국을 구석구석 다닌 '대륙 횡단인'이 추천하는 명소는 어딜까. "요세미티가 가까이 있지만 자주 갔습니다. 그리고 캐나디언 로키의 뱀푸는 4번이나 방문했죠. 옐로스톤과 레이크타호는 최고입니다."

조동인씨는 한국 대기업 임원 출신으로 평생을 아마추어 무선 동호회를 위해 헌신한 인물이고 부인 임정혁씨도 한국 여성으로는 첫 아마추어 무선사이기도 하다. 조씨의 스토리는 그의 웹사이트(www.thechofamily.com)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N6IGO

OM님 축하 드립니다,

 08/15/2016 21:51 Delete
KE6AJ

회장님 감사합니다.
이글과 거이 동시에 똑 같은 글이 Oldradio에도 올라갔는데, 그중에는 횡설수설도 있고, 진정한 덧글도 있읍니다만, Rag Chew성 덧글이 현제 17개 올라와 있읍니다. "덧글 Rag Chew"는 안되나요?

 08/17/2016 02:02 Delete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새로글쓰기